프롤로그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의 비밀 

1부 [I=INTRO 서두] 
두려운 것은 딱 하나, 지루하게 여겨지는 것이다! 
01 “알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의 힘 
02 질문은 세 개면 된다 
03 ‘물고기’를 보여줘라 
04 사람 얼굴만큼 흥미로운 지평은 없다 
05 너무 자랑을 늘어놓는 것처럼 보이지 않을까? 
06 그저 명백한 것은 이목을 끌지 못한다 
07 상대가 거절하는 이유를 먼저 낚아채라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 듣지 않으면 알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재미 없으면 듣지 않는다. 빌 번바흐
08 승리를 확신하는 모습으로 시작하라 
09 나쁜 상황을 반전시키는 한마디 말 

2부 [N=NEW 새로움] 
진실만으로는 부족하다, 새로워야 한다 
10 평범한 일을 비범한 방식으로 할 수 있는가 
11 완전히 새롭고 더 나은 것을 창조해내는 7P 기법 
12 하던 대로 하지 마라, 처음처럼 하라 
13 답은 사람들의 관심사와 경험에 있다 
14 이 세상에 그저 당연한 것은 없다 
15 번쩍 하고 생각이 떠오르는 순간 해야 할 것 
16 유머가 인식을 바꾼다 
17 예상 밖의 한 방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3부 [T=TIME 시간] 
시간은 누구나 아까워한다 
18 시간을 덜 뺏으면 호감을 얻는다 
19 사람들이 읽지 않을 부분은 빼라 
20 왜 짧을수록 좋은가 

4부 [R=REPEATABLE 반복] 
사람들은 왜 그 한마디에 꽂히는가 
21 꽂히는 한 구절의 마법 
22 가장 적절한 한마디는 타이밍이 결정한다 
23 오랫동안 공명하는 메시지의 조건 

5부 [I=INTERACT 상호 작용] 
아는 것을 서로 나눠야 한다 
24 대화가 자꾸 끊어지고 어색해지는 사람을 위한 조언 
25 단순한 질문 하나가 반전을 만든다 
26 서로에게 유익하게 대화하는 법 
27 먼저 관심을 보이는 것이 능력이다 
28 핵심은 주도권을 나누는 것이다 
29 왜 함께 가야 하는가 
30 목표는 앞서가는 것이 아니다, 함께 물살을 타는 것이다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의사결정은 식탁에서 내려진다. 하지만 MBA에서는 이 점을 주목하지 않는다. 피터 드러커

6부 [G=GIVE 관심 주기] 
상대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이 뭔지 찾아내라 
31 중요한 것은 창조력이 아니다, 공감력이다 

글쓰기는 고립된 지적활동이 아니라 공감활동이다.
32 상대에게 친숙한 언어로 설득하라 
33 “이 사람이 지금 내겐 가장 우선순위야.” 
34 듣기는 창의적인 힘이다 

7부 [U=USEFUL 유용함] 
우리는 모두 연관성을 찾아 달리고 있다 
35 변화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위기감이다 
36 개념을 구체화하고 언어를 현실화하는 방법 
37 결과를 우연에 맡기고 있는가? 
38 사람들이 기억하게 하는 말, 행동하게 하는 말 
39 목표는 ‘지금’ 전환을 일으키는 것이다 
40 명령이 아닌 선택지를 제시하라 

8부 [E=EXAMPLES 예시] 
익숙한 장면을 뒤흔들고 감정을 움직여라 
41 수많은 사람이 아닌 단 한 사람을 움직여라 
42 어떻게 익숙한 장면을 뒤흔들 수 있을까? 
43 스토리텔링보다 강한 실화의 힘 
44 사람들을 장면 속으로 인도하는 다섯 가지 요소 

9부 [INTRIGUE] 숙련은 낙관주의와 통한다 
45 감동이 아니라 연결을 목표로 하라 
46 “내 이야기를 재미없어 하면 어쩌지?” 

에필로그 이제 시작하자, 준비가 되었으니까 
Summary Note 관심과 주의 집중을 이끌어내는 인트리그INTRIGUE 기법

Posted by allin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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